인기 기자
고용부 차관에 임서정 고용정책실장
최근 고용악화에 '고용통' 기용…청 "고용과 노사 분야 정통"
2018-10-29 15:57:58 2018-10-29 15:58:17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신임 고용노동부 차관에 임서정 고용부 고용정책실장을 승진 임명했다. 임 신임 차관은 이재갑 장관과 함께 고용정책과 관련된 주요 직책을 두루 섭렵한 정통 ‘고용통’ 관료로 분류된다. 정부가 고용문제에 보다 힘을 쏟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임 차관은 고용과 노사 분야에 정통한 관료로, 뛰어난 기획 능력과 신중하고 합리적인 일처리로 정평이 나 있다”며 임 차관 인선배경을 밝혔다. 이어 “소탈한 성품으로 내·외부에 신망이 높아 당면한 현안들을 원만하게 해결해 노동존중 사회 실현과 국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 차관은 1965년 광주 출생으로 광주 살레시오 고등학교와 서울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했다. 같은 대학원에서 행정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은 뒤 중앙대에서 법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2회 출신으로 1989년 고용부 사무관에 임용된 이후 노사협력관실 서기관, 근로기준국 임금정책과장 등을 거쳐 노무현정부 시절 청와대 복지노동수석비서관실 행정관을 지냈다. 이후 고용부 대변인,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노사협력정책관 등을 역임했다.
 
일각에서는 고용부 장·차관이 고용정책 전문가로 포진되면서 정부의 정책기조가 노동정책보다는 고용정책에 편중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다만 청와대 관계자는 “장관이나 차관이나 오랫동안 고용부에서 일을 하면서 고용, 노동 두루두루 경험을 가진 것으로 알고 있다”며 “어느 한쪽에 편중돼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신임 고용노동부 차관에 임서정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임명했다.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