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H몰, 첫 자체브랜드 'ㄱㅊㄴ' 론칭
'무선 물걸레 청소기' 선봬…현대홈쇼핑 PB 알레보·오로타와 시너지
입력 : 2018-10-14 09:00:00 수정 : 2018-10-14 09:00:00
[뉴스토마토 김은별 기자]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이 처음으로 자체브랜드(PB)를 선보인다. TV홈쇼핑에 이어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현대H몰은 오는 15일 토털 리빙 PB브랜드 'ㄱㅊㄴ' 론칭과 함께 첫 상품으로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H몰이 첫 PB 'ㄱㅊㄴ'를 선보였다. 사진/현대백화점
 
ㄱㅊㄴ는 고객들이 쇼핑할때 품질·가격·디자인 등에 있어 긍정적인 감정 표현인 '괜찮네'의 초성을 브랜드화한 것으로 '가성비를 핵심으로 고객의 삶에 편리함을 한 단계 높여주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커머스 업계 내에서 동일상품에 대한 최저가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H몰만의 단독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자체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며 "이커머스 업체들이 패션과 생필품 등을 PB로 운영하는 것과 달리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홈퍼니싱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리빙 부문을 PB로 선택했다"고 말했다.
 
첫 번째 상품으로 선정된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TV홈쇼핑 인기 상품으로 집안 청소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세컨드 가전(보조 가전)으로 떠오른 제품이다.
 
ㄱㅊㄴ 무선 물걸레 청소기는 가성비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판매 가격이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했을때 20~30% 가량 저렴하다. 이 상품은 3시간 충전시 약 3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각도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 LED 라이트도 장착돼있어 어두운 곳의 청소도 가능하다.현대홈쇼핑은 제조사와 1년간의 시장조사와 사전기획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
 
현대H몰은 이번 ㄱㅊㄴ 무선 청소기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ㄱㅊㄴ 식기건조대', 'ㄱㅊㄴ 에어프라이' 등 소형 가전 제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PB 상품군을 생활·주방용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중장기적으로는 현대H몰뿐 아니라 타사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등을 비롯해 해외 수출 등을 통해 판로도 넓혀 나간다는 구상이다.
 
특히 현대홈쇼핑이 올 초 론칭한 라이프스타일 PB '알레보'의 경우 방송용 PB 상품 외에도 스텐 커트러리 패밀리 세트, 폴더블 멀티 수납함, 자석냄비받침 등 H몰 전용 PB 상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황선욱 현대홈쇼핑 Hmall사업부장(상무)은 "H몰 'ㄱㅊㄴ'와 현재 방송에서 선보이고 있는 생활 부문 PB '오로타', '알레보'와 함께 시너지를 내기 위해 브랜드별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의류 및 잡화 상품군도 단독 콘텐츠를 확대하고 배송·결제 등 쇼핑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은별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