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재테크Tip)한국운용, 변동성 장세에 강한 '코스피솔루션펀드' 출시
2018-08-20 11:21:21 2018-08-20 11:21:21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국내 종합주가지수의 변동성을 투자 수익의 기회로 활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채권혼합형 펀드를 출시하고 20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국투자코스피솔루션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는 투자자산의 약 90%를 채권 등 안전자산에 투자하고, 나머지 자산을 파생상품 투자에 활용,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채권혼합형 펀드다.
 
사진/한국투자신탁자산운용
 
채권에 투자하는 자산은 주로 국공채, 통안채, 금융채 등 우량채 위주로 투자된다. 파생상품 투자는 한국운용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TBS(Tilted Bull Spread)전략으로 운용한다. TBS전략은 주가가 상승하거나 하락할 때 수익과 손실이 제한적으로 발생하는 불 스프레드(Bull Spread) 전략에 콜 옵션 매수 비중을 높여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 약 10~30% 수준의 참여율로 추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한 방식이다. 주가 상승 시 상승 폭은 작지만 상승 횟수는 많고, 주가 하락 시 하락 횟수는 적지만 하락 폭은 큰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특징에 착안해 개발됐다.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낮아지거나, 횡보하는 경우에는 추가 수익실현이 어려울 수 있으나, 주가 하락 시에는 월간 최대 -0.6% 수준으로 손실이 제한된다.
 
이 펀드는 중위험 중수익을 목표로 자산배분 등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상품 운용에 특화된 한국투자신탁운용 투자솔루션(Investment Solution) 부문에서 운용을 전담한다. 류범준 한국투자신탁운용 IS부문장은 "기존의 파생상품 투자는 시장 상황이 예상과 다를 경우, 큰 손실을 감내해야 하는 투자가 대부분이었다"며 "한국투자코스피솔루션펀드는 보다 향상된 파생투자전략을 적용해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투자코스피솔루션펀드'는 A클래스를 기준으로 선취판매수수료 0.7%와 연간 총보수 0.948%가 발생하고, 별도의 환매수수료는 없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