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하이닉스, 2기 기술혁신기업 선정…"협력사 집중 지원"
2018-07-18 15:17:07 2018-07-18 15:17:07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SK하이닉스가 반도체 공정 관련 협력사 3곳을 선정해 2년 간 공동 기술개발 등 포괄적 기술지원에 나선다. 
 
SK하이닉스는 18일 경기도 이천 캠퍼스에서 미코, 유비머트리얼즈, 티이엠씨와 함께 2기 기술혁신기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을 비롯해 최성학 미코 대표, 이곤섭 유비머트리얼즈 대표, 유원양 티이엠씨 대표 등이 참석했다.
 
18일 열린 SK하이닉스 ‘2018 기술혁신기업 협약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최성학 미코 대표,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 이곤섭 유비머트리얼즈 대표, 유원양 티이엠씨 대표. 사진/SK하이닉스
 
기술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기술혁신기업 프로그램은 지난해 시작됐다. SK하이닉스는 선정된 기업과 공동개발 계약을 하고 이들 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자사 생산라인에서 실험적으로 적용, 성능을 평가한다. 또 회사당 무이자 기술개발 자금을 대출해주거나 개발 제품에 대한 최소구매 물량을 보장하기도 한다.
 
이번에 선정된 미코는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기능성 세라믹 부품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유비머티리얼즈는 반도체 연마공정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을 제조하고, 티이엠씨는 레이저 가스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은 "기술혁신기업과 같은 상생협력 프로그램이 반도체제조사·장비업체·원자재업체 간 긴밀한 협업 체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더욱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