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에스브이 자회사, 빌보드코리아와 파트너십 업무협약 체결
2018-07-05 10:34:31 2018-07-05 10:34:31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이에스브이(223310)의 자회사인 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8D CREATIVE GROUP)이 빌보드코리아와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운영 중인 컨텐츠와 네트워크를 공유함으로써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 향후 진행되는 공동 사업에 대해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계적인 음악 미디어 빌보드가 아시아 시장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국내에 설립한 빌보드코리아는 국내 음악 시장 환경에 맞는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하여 관련 사업을 준비해 왔다.
 
빌보드코리아는 글로벌 K-POP 팬들에게 K-POP 소비의 갈증을 풀어줄 K-POP 차트는 물론, 관련 뉴스를 미국 본사에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기획 중인 공연이나 K-POP 라운지 운영사업 등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그룹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수익 창출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그룹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개발 및 마케팅 노하우를 빌보드코리아와 공유해 상호간 사업적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에잇디 크리에이티브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엔터테인먼트사업 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 분야의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K-POP 시장을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빌보드코리아와의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성공적인 수익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종합 엔터테인먼트사인 에잇디 크리에이티브에는 배우 감우성과 모델 이소라, 신인 배우 고태경, 박신아, 김기범 등이 소속되어 있다. 최근에는 에잇디 소속 연습생인 강혜원이 엠넷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