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에스브이, 미국 챗봇 스타트업 고패럿에 투자 결정
2018-06-04 15:56:37 2018-06-04 15:56:37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이에스브이(223310)가 미국 인공지능(AI) 챗봇 스타트업인 '고패럿(GOPARROT)'에 투자를 결정했다. 
 
이에스브이는 고패럿에 15만5000달러를 투자해 지분 50%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미국 뉴욕시에 설립된 고패럿은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을 통해 온디맨드(On-Demand)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패럿은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 왓츠앱(WhatsApp), 슬랙(Slack) 등메신저 형태의 챗봇으로 이루어져 있어 음식 주문 서비스를 비롯해 향후 다방면에 적용될 예정이다.
 
고패럿은 현재 이탈리아의 글로벌 프리미엄 식품점 '이탈리(Eataly)'와의 협업을 통해 우선적으로 뉴욕 다운타운 점에서 인공지능 챗봇을시행하고 있으며, 연간 1500만달러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이 밖에도 미국 뉴욕시의 유명 브런치 카페 '웨스트빌(westville)', '고탄(GOTAN)'에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적용 중이다.
 
이에스브이는 이번 고패럿의 투자를 계기로 인공지능 로봇 기술 역량을 한층 강화해 향후 기술 개발 및 제품 출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이미 해외에서 정평이 나 있는 고패럿의 기술력을 국내 산업에 적용한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매우 가치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자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다방면에서 AI 로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