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와디즈 "창업자 대상 펀딩 컨설팅 프로그램 인기"
2018-06-21 13:48:26 2018-06-21 13:48:26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는 초기 기업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펀딩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와디즈는 창업자 및 예비 메이커들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개념과 절차, 활용법, 성공사례 등을 알리고 크라우드펀딩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양한 펀딩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펀딩 컨설팅 프로그램은 목적, 형식, 규모 등에 따라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며, 예비 메이커들은 목적과 필요성에 따라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와디즈 스쿨은 투자형과 리워드형 펀딩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된 크라우드펀딩 강연으로 매주 2회씩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올 상반기에만 현재까지 총 70회 진행되어 약 2030명의 예비 메이커, 창업자 수강생들을 배출했다. 또한 와디즈를 통해 성공적으로 펀딩을 진행했던 메이커들과 예비 메이커들이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일반 강의 형식이 아닌 기업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는 ‘오피스 아워’도 진행 중이다. 오피스 아워는 소그룹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투자형 펀딩 분야에서 더욱 심도 깊은 교육을 제공한다. 
 
정태열 와디즈 부사장은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스타트업을 위해 강연, 토크 콘서트, 소규모 멘토링 등 다양한 형식의 펀딩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펀딩 교육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초기 기업의 비즈니스 시작과 도약을 위한 필수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