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어른들 커뮤니티 '인생락서' 출시
인생 이야기 가족·지인들과 공유, '일대기' 정리 기능도
입력 : 2018-01-04 16:05:24 수정 : 2018-01-04 16:05:24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삼성카드는 인생경험이 풍부한 어른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인생락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인생락서’는 어른들이 인생의 경험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가족·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동영상, 사진, 음성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 특히 ‘마이스토리’ 메뉴를 통해 400개가 넘는 질문에 답변하면, 답변이 일대기 형식으로 정리돼 자서전으로도 출간 가능하다. ‘공감스토리’ 메뉴에서는 ‘그땐 그랬지’, ‘역사의 현장에서’ 등 다양한 주제의 질문에 답하면서 가족·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인생락서’는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더라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앞서 삼성카드는 2016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출산·육아 관련 커뮤니티 서비스 ‘베이비스토리’를 시작으로 2017년 유아교육 관련 ‘키즈곰곰’, 반려동물 관련 ‘아지냥이’에 이어 이번 ‘인생락서‘까지 커뮤니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삼성카드는 앞으로도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 창출) 경영의 일환인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각종 사회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기업과 사회가 상생할 수 있는 에코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삼성카드는 ‘인생락서’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인생락서’에 가입한 회원 중 3000명을 추첨해 추억의 과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또 ‘공감스토리’ 메뉴에 본인의 추억을 남기고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회원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삼성카드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인생락서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도전을 공유하고 세대 간 소통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서 회원들에게 유익함을 주고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카드는 인생경험이 풍부한 어른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 ‘인생락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삼성카드 제공

 
김지영 기자 jiyeong8506@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지영

알고 싶은 정유화학·항공업계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