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에이티젠, 캐나다 진단검사 수탁기관과 'NK뷰키트' 사용계약
2018-01-04 16:18:47 2018-01-04 16:18:47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에이티젠(182400)은 캐나다 최대 진단검사 수탁기관인 다이나케어(Dynacare)와 NK뷰키트 사용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1997년 설립된 다이나케어는 캐나다 최대 규모의 진단검사 수탁기관이다.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200여개의 검사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약 5000만건의 검사를 수행하고 있다.
 
에이티젠은 다이나케어의 탄탄한 현지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삼광의료재단, 녹십자의료재단 등 대형 수탁기관과의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NK뷰키트 공급이 확대된 것 처럼 캐나다 및 북미 시장의 확대를 꾀하는 중요한 단계로 볼 수 있다"며 "다양한 해외 임상 진행 및 유명 학술지 임상 결과 발표 등 NK뷰키트의 우수성을 입증하기 위해 캐나다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드디어 캐나다 진출 4년만에 최대 수탁기관인 다이나케어와 사용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개탄 후노(Gaetan Huneault) 에이티젠 캐나다 지사장은 "진입장벽이 높아 난관으로 여겨졌던 다이나케어와의 사용계약은 의학계에서 NK뷰키트가 암 또는 질병 사전 진단의 중요한 마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신호"라며 "향후 다이나케어의 광범위한 영업 인프라를 발판으로 북미시장 공급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