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착매몰, 쌍꺼풀재수술 ‘이것’이 핵심
입력 : 2017-12-08 12:11:02 수정 : 2017-12-08 12:11:02
외모 개선을 위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성형 중 하나는 바로 ‘눈성형’이다. 눈성형은 기술의 발전으로 수술 시간도 짧아지고 자연스럽게 아름다움을 만들 수 있기에 날이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아름다움을 위해 눈성형을 선택하는 환자들이 점점 늘고 있지만 병원의 기술력을 꼼꼼하게 체크하지 않고 비용적인 부분만을 고려한 후 병원을 선택하여 쌍꺼풀재수술을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신중함을 요하고 있다.
 
눈성형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자연유착 방법은 눈을 뜰 수 있게 하는 근육을 자연스럽게 유착을 유도하여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은 원래 가지고 있었던 쌍꺼풀처럼 자연스럽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쉽게 풀린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자연유착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잘 풀리지 않는 매몰법을 동시에 진행하는 자연유착매몰 방식이 최근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눈성형 방법이 있지만 최근 기술력의 부족과 더불어 충분한 사후 관리가 진행되지 않아 쌍꺼풀 라인의 비대칭, 수술 후 과도한 흉터, 모양에 대한 불만족 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쌍꺼풀재수술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지만 난이도가 높고 1차 수술의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원인에 따른 개선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이 정밀분석을 진행하는지의 여부를 꼭 체크해야 된다.
 
쌍꺼풀재수술은 수술 후 어느 정도의 기간이 지난 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재수술 시기를 파악하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과 눈 모양을 다시 디자인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청담에 위치한 카이성형외과의원의 박성욱 원장은 “남녀노소 많은 환자들이 찾는 눈성형이지만 1mm정도의 작은 오차로도 수술 결과와 만족도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병원의 기술력도 함께 파악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하며 “눈재수술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눈성형보다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성형외과 전문의 여부와 함께 의료진의 오랜 경력, 임상경험 등 여러 재수술 케이스를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한다면 2차, 3차 없는 눈재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병원의 사후 관리 시스템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된다.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한다면 흉터가 빨리 아물고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고 조언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