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라이팅, '눈이 편안한 조명, 아이컴포트 캠페인' 실시
입력 : 2017-09-15 09:41:26 수정 : 2017-09-15 09:41:26
[뉴스토마토 정재훈 기자] 필립스라이팅코리아는 소비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우수한 빛 품질을 갖춘 LED조명 제품을 소개하는 '눈이 편안한 조명, 아이컴포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는 국제 전기 기술 관련 표준규격인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가 테스트한 광생물학적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취득한 LED 조명 제품에 자체 제작한 아이컴포트 마크를 부착해 판매를 시작한다. 광생물학적 안전규격이란 조명기기에서 발생하는 자·적외선과 청색광 등이 피부·눈·망막 등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판단해 결정하는 국제표준규격이다.
 
이번 캠페인은 LED조명이 광생물학적 안전성과 직결되는 만큼 조명 품질과 눈 건강의 관계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준비됐다. 회사가 최근 11개 국가의 8000여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눈 건강의 중요성과 조명 사용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4%가 '조명 품질이 시력과 눈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그러나 응답자 중 32%만이 조명 구매 시 눈의 편안함을 고려한다고 답해 인식에 비해 실제 구매로는 이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회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요 아이컴포트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전국 이마트 지점에서 전구형 LED램프 구매 시 한 개를 더 증정하는 1+1 행사를 지난 14일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옥션 등에서는 LED램프, LED이관형광등, 방등, 학습용 스탠드 등 다양한 LED조명 제품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짧은 수명과 플리커링 이슈 등 저품질 LED조명이 시중에 유통됨에 따라 업계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엄격한 품질 관리가 필요하다"며 "우리의 LED조명 제품들은 눈의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빛을 균등하게 제공하며 플리커링과 눈부심 현상이 없는 제품의 개발연구와 판매에 힘 쓰고 있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skjj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재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