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주사, 보다 효과에 도움되도록 안전하게 받는 방법은
입력 : 2017-07-18 15:11:52 수정 : 2017-07-18 15:11:52
최근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의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수술이 아닌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필러시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시술시간이 15분 내외로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없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바쁜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인기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숙련도가 미숙한 병원선택으로 인해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나거나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것도 사실이다.
 
이에 대해 대전 중구 문화동 세이백화점 6층에 위치한 연세휴의원 정명화 원장은 “많은 이들이 성형시술을 고려하는 이유는 심미적인 아름다움을 위함”이라며 “필러는 단순히 꺼진 부위를 채워주는 것이 아니라 필러를 통해 비율(Proportion)과 조화(Harmony)를 맞추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반적으로 동양인의 경우 얼굴이 넓고 편편한 편이 많으며, 피부가 서양인에 비해 두꺼운 편이다. 또한 얼굴은 네모로 각진편이며, 코, 이마, 턱 등이 앞으로 돌출된 부위가 높이가 낮고 몽고주름이 발달되어 팔자주름이 깊고 입은 돌출되어 있는 특징을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마, 코, 턱이나 안측볼을 앞으로 나오게 볼륨감을 주고 얼굴은 갸름하고 턱라인을 슬림하게 잡아주는 한편, 높이를 개선함으로 인해 얼굴을 동그스름하게, 그리고 3차원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지배적인 관측이다.
 
한편, 정명화 원장은 “필러를 시술할 때 볼륨을 채우는 것으로 접근하되, 얼굴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좋다”라며 “필러시술의 목적은 얼굴의 황금비율을 찾아내는 것이 최종 목적이라고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계란으로 바위깨기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