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방 코성형, 재수술 걱정 없이 낮은 코 개선할 수 있어
2017-07-17 17:50:41 2017-07-17 17:50:41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인상을 결정짓는 데 있어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얼굴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적당히 오뚝한 코는 반듯하고 세련된 인상을 준다. 반대로 뭉툭하고 낮은 코는 어딘가 답답해 보이고 둔한 인상을 준다. 이러다 보니 코는 눈과 함께 가장 많이 시행되는 미용 성형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기존의 코성형이라고 하면 보형물을 넣어 오뚝하게 만드는 것이 기본이었다. 그러나 절개가 동반된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흉터가 부담스럽거나 회복 기간이 걱정됐던 이들은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하이코, 미스코 등의 비절개 코성형과 필러 등 쁘띠성형을 통해 가지고 있던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지만, 경우에 따라 부작용이나 염증, 기대치보다 낮은 효과 등의 문제를 겪을 수도 있어 신중한 사람들은 더욱 고민하기도 한다.
 
보다 안전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한방 코성형을 선택하기도 한다. 녹는 실(매선)을 골막에 삽입해 조직 내에서 실이 녹으면서 조직의 증식을 유도하고, 코의 모양을 교정해주는 시술이다. 골막까지 깊이 매선침을 자침하는 방법으로 상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골막의 증식이 유돼 코뼈의 모양이 좋아지는 효과와 자가조직 증식으로 높이가 높아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술에 사용되는 매선 약실은 KFDA 인증을 받은 정품 매선으로 안전하다. 절개를 하지 않으므로 흉터 걱정이 없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도 가능하다. 휜코와 낮은 코, 매부리코, 들창코, 복코, 짧은코 등 다루기 어려웠던 코 모양의 개선과 보형물 수술 후 교정, 자가진피 후 교정 또한 가능하다.
 
다만, 매선 침을 활용한 한방 코성형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코의 특징이나 피부 타입에 따라 실의 종류나 자입 방향, 시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다양한 케이스의 시술을 진행하며 실력을 쌓아온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미림 동백미즈한의원 원장은 “한방 코성형은 코의 국소 부위인 경혈과 피부층, 비중격을 매선침으로 자침해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고 자가조직의 증식을 유도해 자연스럽고 오똑한 코를 만들어 준다”며,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콧대를 만들고 싶다면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