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두껍거나 얇거나 처지거나…’ 입술 고민, 입술성형으로 형태 개선 가능
2017-06-14 14:35:24 2017-06-14 14:35:24
평소 바르던 립스틱과는 다른 색상의 립을 바른다던가 머리 스타일을 다르게 연출해보는 등 그날의 컨디션이나 기분에 따라서 자신의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입술은 표정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로 첫인상과도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있어 입술은 중요한 미적 포인트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적당히 볼륨감 있으면서 살짝 올라간 입꼬리가 매력적인 입술을 갖기 위한 각종 시술에 대한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 입술성형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는데 이는 단순히 두께를 키우고 줄이는 것에서 벗어나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입술이 가진 이상적인 두께나 각도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에 맞춘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두께가 과도하게 두껍거나 얇은 입술, 비대칭 입술, 웃을 때 잇몸이 과도하게 드러나는 잇몸노출증, 입가에 일자 주름이 지는 마리오네트 시술 등 입술성형은 다양한 케이스에 맞춰 진행되고 있으며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으며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음식을 먹고, 말을 하는 과정에서 움직임이 잦은 입술은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시술 후 흉터에 대한 부분에 민감해지기도 하지만 고정성, 이중봉합법의 섬세한 봉합기술력으로 흉터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 성별이나 연령층에 관계없이 주목도가 높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성형을 통해 환자 개인이 가진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에 맞도록 아름다운 입술로 개선이 가능하며 맞춤 디자인 또한 20여가지가 된다. 다른 부위에 비하여 시술 방법도 간단하고 회복도 빠른 편이지만 입술은 단 1mm의 차이에도 큰 변화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입술의 이상적인 각도와 성형학적 비율을 헤아린 섬세한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우선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진료까지 진행하고 있는지, 안전한 마취 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 병원인지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후 환자의 경과 상태에 따라 단계별 사후관리를 진행해 줄 수 있을 만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곳인지 등도 체크해 보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