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문 채널 알토마토(대표이사 이지현)이 2일 어썸 크리에이티브 그룹(대표이사 양도영)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썸 크리에이티브 그룹은 리빌드를 운영하며, 자영업의 현명한 출구전략과 재기를 위해 선별된 정보와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이전, 폐업 등의 사유로 상가를 정리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상가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허위매물을 방지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방송을 통해 매물을 다차원적으로 확인하고, 매도자와 매수자 간의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했다.
알토마토 이지현 대표이사는 “좋은 상가를 찾기 위해서는 무조건 발품을 팔아야 한다는 패러다임을 바꾸는데 앞장서겠다”며 “리빌드와의 제휴를 통해 상가에 관심 있는 분들께 최고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토마토는 D’LiVE, 헬로비전, KT olleh TV, t-broad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주력 사업인 방송 이외에도 다방, 직방과 같은 부동산 중개 전문 어플인 집통 활성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 이토마토 본사에서 2일 이지현(왼쪽) 알토마토 대표이사와 양도영(오른쪽) 어썸 크리에이티브 그룹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모습. 사진/알토마토 제공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