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딧, 이큐브솔루션즈와 대출심사 알고리즘 인공지능 도입
입력 : 2017-06-05 13:08:34 수정 : 2017-06-05 13:08:34
[뉴스토마토 권준상 기자] P2P 스타트업 소딧이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이큐브솔루션즈와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딧은 ‘부동산 P2P 플랫폼을 위한 가치 평가 및 심사 알고리즘’ 과제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수행하는 민간투자연계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소딧에 따르면 부동산 시세와 경매낙찰률 DB 분석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다는 것이 이번 선정 과제의 골자다.
 
이큐브솔루션즈와 업무 협약은 현재 소딧이 취급 중인 아파트, 빌라 등 각종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를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통해 P2P 금융 대출 심사에 인공지능을 도입하기 위함이라고 소딧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큐브솔루션즈는 서울대학교와 딥러닝 독점적 기술 협약을 계약 체결한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장동혁 소딧 대표(사진 왼쪽)는 “P2P금융 대출심사 알고리즘 인공지능이 개발되면 부동산 시세와 경매낙찰가를 예측할 수 있다”며 “대출담보 물건에 대한 정확한 LTV분석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성수 이큐브솔루션즈 대표(사진 가운데)와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인 이정우 교수(사진 오른쪽)는 “대출심사 알고리즘에 인공지능이 도입되면 대출자는 대출가능금액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고 투자 고객은 담보물건에 대한 안전성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소딧과 이큐브솔루션즈 간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사진/소딧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권준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