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필러 시술 시 섬세하게 진행돼야 해
2017-05-25 13:26:09 2017-05-25 13:26:09
최근엔 간단한 주사시술만으로도 성형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짧고 간편하며, 자연스러운 효과가 오래 유지되는 필러, 보톡스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최근 한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10명 중 4명이 필러, 보톡스 시술 경험이 있다고 한다.
 
쁘띠시술은 크게 필러, 보톡스 및 리프팅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을 과도하게 발달된 턱, 종아리, 허벅지 등에 주사해 일시적으로 근육을 축소시키는 시술이다. 리프팅은 레이저, 녹는실(PDO) 등을 이용해 피부탄력 및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필러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깊은 주름이나 볼륨이 꺼진 부위에 볼륨을 채워 넣는 시술로써, 대부분의 필러는 히알루론산 성분이 포함돼 있어 볼륨과 함께 촉촉한 피부결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시술 부위에 따라 코 필러, 눈 밑 꺼짐 필러, 팔자주름 필러, 애교 필러, 이마 필러, 입술 필러 등 다양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섬세함이 필요한 대표적인 필러시술은 바로 코 필러와 눈 밑 꺼짐 필러이다. 얼굴에서 코와 눈은 전체 분위기를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미세한 차이에도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다. 또한, 주변을 지나가는 신경이나 혈관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실력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필러 수요가 늘면서 저렴한 가격만을 확인하고 시술을 하는 경우가 있다. 여러 가지 조건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고 시술해 부작용 발생 사례 또한 급증하고 있다. 다른 시술보다 섬세함이 더 요구되기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에 여러 가지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먼저, 필러는 성분, 입자의 크기, 제품의 특성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부위에 따라 어떤 제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유지기간이나 효과 등이 조금씩 다르다. 무턱 필러의 경우에는 입자가 큰 것이 좋으며, 볼 필러는 입자가 크거나 중간 크기의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애교 필러나 눈 밑 꺼짐 필러에는 얇은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입자가 작은 필러를 통해 시술하는 것이 좋다. 두꺼운 입자를 쓰게 되면 비춰 보일 수도 있으며, 이물감을 느낄 수 도 있다.
 
봉수정 뮤즈클리닉 천호점 원장은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위해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한다. 우선 본인에게 맞는 시술인지 판단한 뒤, 시술부위나 피부타입에 맞는 필러 제품을 선택하고, 필요한 필러 용량을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조화로운 시술 결과를 위해 실력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술 후에는 염증 발생을 막기 위해 1주일 정도 금주, 금연 하는 것이 좋고, 시술 부위의 변형이 올 수 있으므로 만지거나 부딪히지 않게 해야 한다. 사우나 및 찜질방 등은 필러를 빨리 퍼지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한동안 피해야 한다. 특히 코 필러와 눈 밑 꺼짐 필러는 시술 후 부작용이 생기거나 시술결과가 조화롭지 않으면 전체 이미지에 큰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경험 많은 의료진을 통해 섬세한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봉수정 뮤즈클리닉 천호점 원장 사진/뮤즈클리닉 천호점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