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3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주목 받는 이유
입력 : 2017-05-19 11:17:05 수정 : 2017-05-22 10:48:40
100메가 인터넷과 UHD IPTV 결합상품을 3년 약정으로 이용했던 문씨(32)는 인터넷휴대폰결합상품을 이용하면 인터넷, TV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됐다.
 
휴대폰 통신사를 변경하게 되면서 LG, SK, KT 인터넷가입 중 어느 통신사로 인터넷 변경을 할 것인지 고민했던 이전과는 달리 자신이 사용 중인 휴대폰 통신사로 초고속인터넷가입 신청을 하면서 결합할인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었다.
 
공식온라인대리점 업계 1위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LG, SK, 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을 정도로 초고속/기가인터넷 신규가입 시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아는 소비자들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인터넷TV결합상품에 휴대폰과 결합하여 이용했을 때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소비자들도 많다”고 설명했다.
 
최근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에서 LG, SK, KT 인터넷신청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인터넷가입센터에서 단통법을 준수하지 않고 과도하게 사은품을 지급하겠다는 과장 광고로 피해를 입는 소비자들마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 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가입 결합상품비교를 할 수 있어 최적합한 상품으로 선택하여 통신 재테크 효과를 누려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 현금지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렇듯 단통법 기준으로 상품권과 현금을 합해 최대 35만원 사은품을 준수하지 않는 곳은 초고속 인터넷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사기 위험성이 다분한 인터넷가격비교사이트일 수 있다는 의심을 해봐야 할 문제이다.
 
2016~2017년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는 단통법을 준수하며, 인터넷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중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상담 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7.8점의 높은 점수로 평가 받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비교사이트이다.
 
자세한 안내는 전국상담 무료전화, 온라인가입 신청, 홈페이지 문의게시판 그리고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신속하고 간편한 상담 받을 수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민호

당신이 궁금해 하는 '프리미엄 세무회계' 뉴스

  • 1인미디어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