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국민카드, 소상공인 위한 탄탄대로 비즈 카드 출시
주유·공과금 등 포인트 혜택…세무지원 서비스 강화
2017-04-27 11:25:40 2017-04-27 11:25:58
[뉴스토마토 이종호 기자] KB국민카드가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들의 선호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세금 신고 지원 등 세무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 ‘KB국민 탄탄대로 비즈(Biz) 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는 주유소, 대형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 개인사업자 가맹점주의 이용이 많은 업종에 대한 4개 유형의 포인트 적립 서비스 중 고객의 필요에 따라 1개를 선택할 수 있고, 가맹점 관리 및 세무 관련 서비스 등 사업 영위에 필요한 혜택도 한 장의 카드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적립 혜택은 각 업종별로 건당 1만원 이상 사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제공된다.
 
아울러 공과금 및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업종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과 세금신고 지원 등 각종 세무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40만원 이상이면 정수기 렌탈료·보안경비·용역서비스 업종·문구·사무용기기 업종, 4대 보험료·통신요금·전기·수도요금, 온라인몰(플러스 오투오(O2O)·‘SK행복스토어) 이용 시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000점까지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수취, 부가세 환급대상 자동 분류를 통한 환급 예상액 조회, 국세청 세금신고용 전자파일 자동 생성 등 각종 세무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JCB의 해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와 국내외겸용(마스터)은 1만5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 카드 발급 없이 스마트폰에 카드 정보를 등록해 쓰는 모바일 단독카드는 9000원이다.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및 KB국민은행 영업점과 KB국민카드 홈페이지·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이 사업성 경비 절감 혜택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사업에 필요한 각종 혜택과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았다”며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인사업자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 보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