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하는 입술성형, 그 효과는?
2017-03-24 17:07:28 2017-03-24 17:07:28
인상을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은 단순히 눈과 코만 있는 것이 아니다. 큰 눈과 오뚝한 코도 미의 대표적인 기준 중 하나이지만 입술 역시 독보적인 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이다.
 
입술이라는 부위는 남성과 여성할 것 없이 외모에 있어 많은 매력을 차지하는 신체 부위로, 붉고 반짝반짝 생기가 돌며 도톰한 비율까지 유지하고 있는 입술은 유혹적이기까지 하다. 즉, 그 형태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과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라는 것이다.
 
최근에는 이런 매력적인 요소에 힘을 실어주기 위한 입술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입술성형은 비교적 수술 방법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고, 입술 모양의 변화와 함께 노화로 인해 처진 입매와 깊어진 마리오네트라인을 제거할 수도 있으므로 한결 젊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에도 적합하다.
 
입술수술을 선택하는 주원인인 입술이 너무 얇거나 두꺼운 경우 외에도, 입술이 말리거나 들려있어 잇몸이 보이는 경우(거미스마일), 입술의 볼륨감이 부족하거나 위아래 입술의 비율이 않는 경우에도 이 수술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다.
 
HB성형외과 의료진은 “입술성형은 작고 얇은 입술에 볼륨감을 부여해 도톰하고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 수 있지만, 반대로 너무 두꺼운 입술을 얼굴의 비율에 맞게끔 조절하거나 흉터 및 입술에 주입된 이물질을 없애는 목적으로도 선택할 수 있는 수술”이라고 설명하며, “수술시 입술뿐만 아니라 그 주변의 콧볼, 콧구멍, 얼굴에서 차지하는 입술의 비율 등을 세심하게 고려하여 수술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이를 위한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과 수술 계획은 필수”라고 덧붙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