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들을 위한 안티에이징 솔루션 '리프팅'
입력 : 2017-03-21 15:47:07 수정 : 2017-03-21 15:47:07
겨울이 지나가고 슬슬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건조한 날씨 탓에 보습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푸석푸석해질 뿐더러 피부를 늙게 하는 원인 중 하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년 여성들은 건조해지는 피부보다 늘어가는 주름과 갈수록 떨어지는 피부 탄력이 더 고민스럽다.
 
이에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진행되는 노화를 개선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중년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뼈 수술 없이 간편하게 동안으로 개선할 수 있는 지방이식이나 레이저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시술들은 동안의 요건인 볼륨감과 입체감 그리고 탄력을 부여해주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에 살이 빠져 볼륨감 없이 밋밋하고, 탄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지방이식이 효과적이다. 자신의 신체에서 추출한 세포성장인자만을 사용해 생착률이 높고,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없다. 감염이나 알레르기 등의 우려도 낮은 편이다. 주로, 이마나 볼, 광대, 눈꺼풀, 팔자주름, 관자놀이, 턱 끝 등 주름지고 밋밋해 보이는 부분에 효과적이며, 꺼진 부분이 채워지면 얼굴에 볼륨감이 살아나 동안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레이저 시술은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즉시 탄력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안 리프팅 방법이다. 피부가 처지는 원인이 되는 근막층과 진피층에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주사해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기 때문에 즉각적인 타이트닝 효과가 있다. 또한 콜라겐과 탄력섬유의 재생을 촉진시켜 리프팅 작용과 주름개선, 피부미백에도 도움이 돼 환하고 입체감 있는 얼굴로 개선할 수 있다.
 
해당 시술들은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얼굴 살이 많아 고민인 20대부터 탄력저하로 얼굴이 처진 70대 이상까지 누구나 시술 가능하다. 얼굴에 지방이 많아 커 보이는 경우, 비교적 치료가 까다로운 목 주름이나 눈가 주름 개선도 가능하며,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 후 V라인으로 개선을 원할 때도 도움이 된다.
 
이태희 페이스라인성형외과 원장은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오기 때문에 동안 성형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더 높아질 것"이라며 "리프팅 성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노화의 원인을 찾아 필요한 부분에 적합한 시술을 시행해 개선하는 것이다. 따라서 성형을 계획한다면 관련 수술에 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면서도 높은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고경록

편견이나 선입견에 치우치지 않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