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스크린야구 시장 급성장…성별·연령대 가지각색
여성·가족단위 이용객 급증
2016-12-19 09:47:57 2016-12-19 09:47:57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체험형스포츠의 인기에 힘입어 스크린야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스크린야구 시장 규모는 지난 2014 100억원에서 올해 10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남성 직장인들이 주로 찾았던 초기에 비해 최근에는 여성, 가족 단위 이용자들의 방문율도 높아지고 있다. 국내 프로야구의 인기와 타겟 확대를 위한 업계의 노력이 맞물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레전드야구존은 주말에 매장을 찾는 가족단위 고객의 방문율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밝혔다. 특히 주말 낮에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매장을 방문해 게임을 즐기는 경우는 세 배 이상 증가했다.
 
여성 방문자들도 늘었다. 야구 시즌에 유니폼을 입고 삼삼오오 스크린야구장을 찾던 여성 야구팬들이 비시즌에도 매장을 방문하고 있는 것이다. 업체 측은 루키와 아마, 프로, 메이저 등 네 단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해 아이들과 여성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레전드야구존 관계자는 추워진 날씨 탓에 야외활동이 많이 부족한 요즘 회식이나 친구들과의 모임 뿐만 아니라 가족손님들도 눈에 띄게 늘었다아이들도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헬멧과 장갑, 보호대 등 안전장비가 모두 구비돼 있어 전 연령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