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교진,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혜택 제공
2016-11-26 00:00:00 2016-11-26 00:00:00
[뉴스토마토 심수진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한교진)은 최근 자사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수강 희망자들이 회원가입 없이 원하는 민간자격증의 강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무료 샘플강의를 공개했다. 또 자격증번호를 공개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홈페이지 민간자격조회란에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한교진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격기본법에 따라 자격증을 관리·발행한다.
 
대부분의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는 샘플 강의 수강에도 회원가입이 필요하지만 한교진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샘플 강의를 공개하면서 불필요한 회원가입절차를 생략했다. 수강생들에게 수강 선택권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또 샘플강의를 수강할 때 강의 이해에 필요한 교안도 다운 받아 공부할 수 있으며 강의가 마음에 들 경우 회원가입 후 자격증 취득시까지 무료 수강도 가능하다.
 
무료 샘플강의는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나의강의실·수강신청란에서 수강신청목록과 강의진도를 확인할 수 있다. PC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수강생은 수강 도중 오류가 발생할 경우 원격지원 배너를 통해 원격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국의 1인 가구수는 3·4인 핵가족 가구수를 넘어 520만가구에 달한다. 이와 함께 독신자와 독거노인들의 고민해결 및 심리상담이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됐다. 또 맞벌이 가구가 늘어나는 만큼 자녀 교육문제에도 관심이 높아졌다.
 
한교진은 이에 맞춰 심리상담사나 방과후 지도사 등 44종 민간자격증의 무료수강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방과후 지도사나 심리상담사 등은 1급과 2급 과정이 구분되어 있다. 보통 2급 취득 후 일정기간이 지난 뒤 1급을 응시하지만 협회는 2급 취득후 바로 1급에 응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교진의 44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혜택은 한교협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