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쎌바이오텍, 유산균 유전체 연구 SCI급 논문 게재
2016-10-27 14:11:13 2016-10-27 14:11:13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쎌바이오텍(049960)은 연세대학교 연구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기능을 가진 비피더스균의 진화 양상이 미생물학 분야의 국제 SCI 학술지 '계통학 및 응용 미생물학(Systematic and Applied Microbiology)' 10월호에 게재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연구는 쎌바이오텍이 보유한 비피더스균의 유전체 정보를 분석해 탄수화물 대사 능력에 따라 비피더스균이 다양하게 진화함을 규명했다. 또 쎌바이오텍이 보유한 비피더스균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을 통해 모유 성분의 소화를 촉진시키고 비타민B군의 합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확인됐다.
 
회사에 따르면 쎌바이오텍의 균주는 비피도박테리움 롱굼(CBT BG7),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CBT BR3),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둠(CBT BF3)이며, 성장기 영유아에게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 올바른 성장과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 지난 1월 '성장 촉진용 기능성 식품 조성물'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으로 밝혀진 쎌바이오텍 균주의 유전체 정보는 개인별 건강 및 질병과의 연관성을 규명, 건강에 유익한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 된다"고 전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