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V라인 얼굴 만드는 '윤곽주사'
2016-10-21 17:30:24 2016-10-21 17:30:24
미인(美人)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느낌은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다. 턱 선이 점차 좁아지는 형태의 V라인이 대표적이다. 단순히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보이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도 줄 수 있어 여성들의 워너비 얼굴형으로 자리 잡았다.
 
V라인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도 적지 않다. 다이어트로 볼 살을 관리하는 것부터 시작해 경락 마사지 등 다양하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중 하나는 윤곽주사. 안면윤곽 등의 외과적 수술처럼 피부를 절개할 필요 없이 주사 한 번으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윤곽주사는 말 그대로 수술 없이 얼굴 윤곽을 교정해준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턱살 빼는 법에 특히 효과를 보이는 주사로, 얼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 자체를 녹이고 혈관 및 림프순환을 촉진해 얼굴 라인을 찾아주는 주사요법이다. 따라서, 비교적 안전하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시간은 10분 내외로, 기존 레이저나 지방흡입술과 달리 티도 많이 나지 않는다.
 
다만, 병원마다 성분 배합 노하우가 다르므로 사용하는 약물이 조금씩 달라진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 안면윤곽주사에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얼굴 지방층과 근육,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는지를 알아두고 시술 받아야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간혹 윤곽주사를 맞은 후 볼 처짐 증상을 호소하는 이들도 있으므로, 충분한 상담은 필수다. 이는 얼굴 살과 피부를 받치고 있던 뼈가 작아지고, 크기가 줄면서 남은 피부가 처지며 생긴 것으로, 볼 살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나 무리한 시술로 윤곽을 작게 만든 경우 이런 현상을 겪을 수 있다.
 
시술 받은 직후에는 시술받은 부분이 퍼질 우려가 있으므로 3~5시간 정도는 눕지 않는 것이 좋으며, 시술 부위를 자주 만지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끌림365 평촌점 문용현 원장은 얼굴 선만 정리되어도 동안으로 보이는 것은 물론 인상까지 개선할 수 있다, “윤곽주사의 경우, 보통 시술 3~4일 후부터 얼굴 지방이 빠지면서 갸름해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환자의 얼굴형을 정확히 파악 후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술 횟수를 정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