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한투자, 업계최초 USD RP 잔고 3억달러 돌파
2016-10-12 09:19:52 2016-10-12 09:19:52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자사 USD RP 잔고가 업계 최초로 3억달러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USD RP는 최대 연 0.8%의 금리를 제공하는 단기 외화자금 운용수단이다. 유학, 이민, 해외투자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일시 보유 중인 미국 달러를 고금리로 운용할 수 있다. 수출입대금 외화 결제가 잦은 법인의 경우에도 효율적인 달러자산 활용이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USD RP는 일반 외화예금 대비 연 0.2% 이상 높은 금리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HTS를 통한 매매시스템 지원 등 편리한 고객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약정금리는 수시RP 0.3%부터 일반(91~180일)RP 0.8%까지 투자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달러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에도 신한금융투자 RP운용부에서 제공하는 환전매매 서비스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가입절차는 신한금융투자 전국 지점과 PWM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전매매 서비스를 통해 가입한 경우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 가능성이 있다.
 
소상현 신한금융투자 RP운용부장은 “USD RP잔고 3억달러 돌파는 해외투자의 기본이 되는 단기외화자금 투자자들이 신한금융투자를 선택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고객친화적인 서비스와 안정적인 운용을 통해 투자자들의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신한금융투자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