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S수퍼마켓, 1+등급 친환경 '백색란' 판매
2016-09-13 09:38:31 2016-09-13 09:38:31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국내 최초로 1+등급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백색란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GS수퍼마켓은 2년 전 업계 최초로 1+등급 친환경 갈색란 판매를 통해 고객들에게 GS수퍼마켓 계란에 대한 신뢰를 높였으며, 이번에 갈색란에 이어 대한민국 최초로 1+등급 '백색란'까지 판매하게 됐다.
 
GS수퍼마켓은 갈색란 위주의 계란 시장에서 백색란을 구매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농가와 협력을 통해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백색란 등급화를 진행해 이번 1+등급 친환경 백색란을 선보이게 됐다.
 
실제로 GS수퍼마켓이 백색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14년 10.7%, 지난해 16.9%, 올해 8월까지 21.7%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번 등급 인증을 통해 그 우수성을 객관적인 지표로 확보함으로써 그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수퍼마켓은 1+등급의 친환경 갈색란 판매를 통해 농가와 GS수퍼마켓이 모두 동반성장한 경험을 바탕으로, 백색란을 생산하는 농가의 판로를 확보하면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백색란 등급화를 진행하게 됐다.
 
GS수퍼마켓은 농가와 힘을 합쳐 축산물품질평가원에 최초로 백색란 등급 인증 신청을 했으며, 객관적인 기준에 따라 품질 평가가 진행된 결과 1+등급 인증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상품 디자인 역시 GS수퍼마켓에서 제작해 농가의 부담을 덜었다.
 
GS수퍼마켓은 이달 말까지 1+등급 친환경 백색란 출시를 기념해 10입기준 3580원(정상가 3980원)에 판매한다.
 
백색란은 백색계가 낳은 계란으로 노른자의 함유량이 크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껍질이 흰색으로 깨끗해 부활절 등 행사에 많이 사용되는 계란의 한 종류다.
 
문용진 GS수퍼마켓 계란MD는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지고 있는 백색란의 생산 농가와 GS수퍼마켓이 모두 윈윈하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고객에게 신뢰를 제공함으로써 백색란의 판매가 늘어날 수 있는 등급화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등급계란의 기준은 총 4가지로 1+등급, 1등급, 2등급, 3등급 으로 구분하며 1+등급 계란은 축산물품질평가원의 품질평가사가 품질을 확인해 등급을 판정한 계란 중 최고 품질의 계란이다.
 
(사진제공=GS리테일)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