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키움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시중은행에서 퇴직연금 클래스 가입 가능
2016-09-01 10:35:00 2016-09-01 10:35:00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우리나라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공모펀드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 [채권혼합-재간접]’ 퇴직연금 클래스(Class C-P2)를 시중은행 최초로 우리은행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밝혔다.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은 4~7% 수준의 변동성을 목표로 위험중립적 성향의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하는 채권혼합형펀드로서, 지난 4월18일부터 판매가 시작돼 이날 현재 25개 은행과 증권사에서 판매 중이다. 5개월이 채 되지 않아서 리테일을 통한 수탁고(8/31, NAV기준)가 209억원을 넘어섰다.
 
로보어드바이저란 로봇을 의미하는 로보(Robo)와 자문 전문가를 의미하는 어드바이저(Advisor)의 합성어이다. 이 펀드는 쿼터백투자자문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근간으로 최적화된 글로벌 ETF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반영해 운용하는 글로벌펀드로서,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패턴을 발견해 정보를 분석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찾아낸다.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전무)은 “키움 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위험(변동성)관리를 통해 중위험·중수익을 추구한다”며 “이러한 당사 펀드의 특징을 이해한 우리은행이 퇴직연금 가입 고객이 전용계좌를 통해 펀드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고, 앞으로 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우리은행 퇴직연금 고객의 니즈에 만족하는 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