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유플러스, 다문화 가정에 교육용 단말 1천대 지원
3년간 단말 기본료·EBS 유료콘텐츠 무료
2016-07-12 09:24:22 2016-07-12 09:24:22
[뉴스토마토 서영준기자] LG유플러스(032640)가 다문화 가정 1000가구에 교육용 단말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서울 동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전국 다문화 가정 교육용 단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대표적 교육용 단말 1000대를 전국 다문화 가정에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정이 낯선 대한민국에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이들의 코리안 드림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문화 가정은 LG유플러스의 교육용 단말을 통해 한국어 교육부터 미처 알지 못했던 실생활에 관련된 각종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가 서울 동작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전국 다문화 가정 교육용 단말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교육용 단말 내에 다문화사랑 폴더를 신설해 폴더 클릭 시 ▲EBS홈스쿨 ▲유아홈스쿨 ▲어린이동화 ▲딩동이와 악기놀이 ▲생활법률 ▲다문화 음악방송 ▲다누리 ▲한식메뉴 외국어 표기 길라잡이 ▲다문화 음악 방송 등 다문화 가정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8개의 특화 앱을 바로가기 링크형태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단말 무상 지원 외에 향후 3년간 단말 기본료와 EBS 유료콘텐츠의 이용료를 받지 않을 예정이다. EBS 유료콘텐츠 비용은 이번 보급사업의 취지와 필요성에 공감한 EBS가 전액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8월부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함께 전국 217개 다문화지원센터를 통해 선정된 다문화 가정에 교육용 단말 1000대를 순차적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다문화 가정이 생활에 있어 겪는 불편함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문화용 콘텐츠를 새롭게 만들었다"며 "LG유플러스가 가진 따뜻한 IT 기술을 우리 사회 곳곳에 전파해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영준 기자 wind09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