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키움운용, 로보어드바이저 공모펀드 주식혼합형·채권형 출시
2016-06-20 10:38:11 2016-06-20 10:46:11
[뉴스토마토 권준상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지난 17일부터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과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을 광주은행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은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상장 ETF를 활용해 집합투자증권에 60% 이상(단, 주식형 ETF에 50% 이상)으로 투자할 수 있으며, 시장상황에 따라 대안상품(원자재, 통화, 부동산 등)에 투자하는 ETF 등에 분산투자를 하는 펀드이다.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형]은 투자신탁 자산총액의 60% 이상을 선진국 국채, 신흥국 국채, 하이일드 채권 등 채권관련 ETF에 투자함으로써 안정적인 투자수익을 추구하는 펀드이다.
 
김성훈 키움투자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전무)은 “지난 4월 키움 쿼터백 글로벌 로보어드바이저 채권혼합형 펀드를 출시한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아 수탁고(NAV) 56억원(6월16일 기준)을 돌파했고, 판매사 또한 20개로 확대했다”며 “이러한 지속적인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주식혼합형·채권형을 추가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업계 최초로 출시한 채권혼합형과 더불어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탄탄한 글로벌 ETF자산배분 펀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 투자 또는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펀드에 투자할 수 있게 돼 더욱 다양한 해외투자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