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큐라레', 일본 시장 공식 출시
일본 유력 퍼블리셔 DMM게임즈 통해 양대 앱 마켓 출시
2016-06-10 12:10:46 2016-06-10 12:10:46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의 차세대 카드 배틀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를 일본 DMM 게임즈를 통해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 공식 출시했다.
 
출시된 큐라레 일본 버전은 기존 국내 버전의 핵심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고, 일본 유저들의 성향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큐라레:마법도서관' 일본 버전. 사진/스마일게이트
 
메인 시나리오 전체에는 이노우에 마리나, 히카사 요코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이 직접 녹음하면서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구축했으며, 큐라레만의 고 퀄리티 카드 일러스트 일부는 일본 현지 특성에 맞게 다듬었다. 또 환서전 시스템 업그레이드와 함께 이벤트 시나리오 순서를 일본 현지 시즌에 맞춰 재배치했다.
 
양사는 지난 해 3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콘텐츠 개발 및 현지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큐라레는 탄탄한 스토리,  고 퀄리티 카드 일러스트, 실시간 전투 시스템 등이 장점이다.
 
한편 원작 큐라레는 국내를 대표하는 카드 배틀 RPG로,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