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엔제리너스커피, 제주도와 '원두 리싸이클 캠페인' 진행
커피 찌꺼기 활용해 만든 친환경 비료 지원
2016-04-08 09:32:36 2016-04-08 09:32:58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엔제리너스커피는 친환경 자원 재순환을 위해 제주도와 함께하는 ‘원두 리싸이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제주도가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은 친환경 자원 재순환 사업의 일환으로 연간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만든 비료 500톤을 취약 농가에 지원하는 활동이다.
 
이를 위해 지난 7일 제주 위미농협에서 노일식 롯데리아 대표와 제주도청 식품산업과 박성수과장, 위미농협 김종석 조합장, 임직원 봉사단 '프론티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료 전달식을 진행했다. 
 
1차로 지원되는 친환경 비료는 20톤 분량의 커피퇴비 2100포대로 제주지역 200여 농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 농가 일손을 돕기 위해 임직원 봉사단 ‘프론티어’가 제주 위미지역 비료 배포 및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적화작업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지원 농가의 비용절감을 유도하며 우수한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해 나가기 위해 ‘원두 리싸이클 캠페인’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엔제리너스커피를 통해 제주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롯데리아는 지난 1월 제주자치도 농특산물 판로확대와 농가 상생 협력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 협약을 바탕으로 엔제리너스커피에서 한라봉, 유채 등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봄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사진제공=엔제리너스커피)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