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독 빼기 힘든 하체비만 다이어트, “허벅지살 빨리 빼는 방법은?”
2016-03-08 11:30:00 2016-03-08 11:30:00
 
여성들은 신체 특성상 상체보다 하체에 살이 더 찌는 ‘하체비만’이 많은 편이다. 특히 이러한 하체비만은 다이어트 하기에 가장 어려운 부위에 속하는 동시에 조금만 방심해도 울퉁불퉁한 라인이 만들어져 그 관리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어느 부위보다 살 빼기 어렵다는 하체비만, 그 다양한 원인과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한다.
 
Step1. 자신의 하체비만 원인 파악하기
하체비만의 원인으로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 첫 번째 원인으로 잘못된 자세를 꼽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한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사람, 평소 긴 시간 동안 앉아있거나 종일 서서 일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볼 수 있다. 이들의 경우 살을 만지면 대체로 탄력이 없고 저녁이 되면 다리가 퉁퉁 붓는 경향이 있다.
 
두 번째 원인으로는 전체적으로 살이 많이 쪄서 다리까지 두꺼워진 경우다.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며 운동은 부족한 이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허벅지가 골반에 비해 단단한 특징을 보이는 ‘근육형 하체비만’은 종아리와 허벅지에 근육이 발달해 있다.
 
Step2.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 유형에 따라 달라져요!
자세로 오는 하체비만을 가진 사람이라면 가능하면 다리를 절대로 꼬지 말고, 적어도 30분 단위로 각기 다른 자세로 바꿔주는 것이 좋다. 오랫동안 서 있을 경우에는 발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행동을 반복해서 다리에 자극을 주면 긴장감이 생겨 종아리의 라인이 예뻐진다.
 
전체적으로 살이 쪄서 하체비만이 된 경우, 전신 운동을 통해 살을 전체적으로 빼야 한다.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방법으로 알려진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병행하도록 하자. 또한, 근육형 하체비만을 가진 이의 경우 하체 근력 운동을 하는 것 보다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늘려주는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Step3.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 구성하기
음식 섭취 및 다이어트 식단 관리에도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짠 음식을 피하고 간을 아주 싱겁게 해서 먹는 것이 좋다. 염분이 많이 포함된 인스턴트 음식은 멀리하고 이뇨 작용이 뛰어난 팥과 율무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하체비만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이다.
 
Step4. 전문 다이어트 프로그램 및 플래너의 도움 받기
식이조절과 꾸준한 운동, 말은 쉽지만 실천하기는 대단히 어려운 것들이다. 특히 야근을 밥 먹듯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그림의 떡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매일 컵라면과 인스턴트로 끼니를 때우기 일쑤에, 헬스장은커녕 걸어 다닐 시간조차 없는데 어느 세월에 다이어트를 한단 말인가?
 
하지만 방법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섭취한 칼로리를 '컷'해주는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이용하면 식이조절을 하지 않고도 비슷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는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키토산, 카테킨, 돌외추출물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식욕억제와 지방분 기능이 있는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운동 스위치인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칼로리소모를 도와주는 돌외추출물 등이 대표적인 예다. 만약 다이어트 전문 제품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전문가가 설계해주는 1:1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하체비만은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므로 꾸준한 식이조절과 운동만이 해법"이라며 "다이어트 전문 제품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하체비만 탈출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지컷 다이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msung-easycutdi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