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종인 “안철수, 경제 문제 적당히 얘기하는 것"
국민의당 "제1야당 최고지도자 품위 찾아볼 수 없어”
2016-02-10 18:35:37 2016-02-10 18:36:20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국민의당 안철수 공동대표의 공정성장론에 대해 “의사하다가 백신 하나 개발했는데, 경제를 잘 알겠느냐. 적당히 이야기하는 것”이라며 평가절하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대표는) 시장적 정의와 사회적 정의를 구분지을 줄 모르는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공정성장론이 ‘착취적 성장’으로 갈 수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 “그럴 수도 있다”며 “공정성장론은 시장의 정의만 말하는 것이다. 시장의 정의로만 가면 착취하게 돼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시장의 정의와 사회의 정의가 조화를 갖춰야 하고, 그게 포용적 성장이다. 안 대표는 경제를 몰라서 누가 용어를 가르쳐주니 ‘공정성장’ 얘기를 하는 것”이라며 “어느 때는 샌더스라고 했다가, 스티브 잡스라고 했다가 왔다갔다 한다. 정직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즉각 반발했다. 장진영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안 대표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인격을 깎아내린 (김 위원장의) 발언에는 제1야당 최고 지도자의 품위도, 원로의 품격도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시장을 붕괴 지경으로 몰고 가고 있는 박근혜 정권을 태동시킨 분이 시장적 정의를 말하고, 전두환 군사정권의 국보위 활동을 한 것을 부끄러워 하지 않았던 분이 사회적 정의를 말할 때는 아니라고 본다”며 “자숙하고 또 자숙할 때임을 깨달으시길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