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경총 "한국노총 조건제시는 노사정 대타협 파기 선언"
2016-01-11 20:03:05 2016-01-11 20:03:05
한국경제인총연합회가 한국노총이 사실상 노사정 대타협 파기를 선언한 것과 다름 없다고 비판했다.
 
경총은 11일 "한국노총이 이날 중집회 결정을 통해 대타협 파탄 선언을 하면서 정부의 지침 철회를 조건으로 위협하는 것은 사실상 파기 선언"이라며 "모든 책임을 정부에 돌리려는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국노총이 9.15 노사정 대타협에 합의한 것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라며 "조직적 이익을 얻어내려 한 것은 아니었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총은 "9.15 사회적 대타협은 미래세대를 위한 노사정 모두의 고통 분담이 수반된 것이었다"면서 "노동계가 노사정 대타협의 정신과 큰 틀의 방안들은 보지 않은 채 부분적이고 미시적인 사항들을 지적하며 노동계의 희생, 탄압 운운하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비판했다.
 
또 "경제계는 대타협 자체는 물론 새누리당이 발의한 소위 노동개혁 법안들이 미흡하고 부담스러운 부분이 많다"며 "그럼에도 경제활력 회복과 노사정 대타협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대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경제계는 한국노총이 대타협 파기선언을 철회하고 노사정 대화에 참여해 대화로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민주노총 대구지역본부 총파업투쟁 결의대회와 2016 투쟁 선포식이 열린 지난 8일 오후 대구 수성구 새누리당 대구경북시당 앞에서 노동개악 저지 등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뉴시스
 
임애신 기자 vamos@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