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CC, 친환경 페인트로 아름다운 골목 만들기
2015-11-18 16:37:33 2015-11-18 16:37:33
KCC(002380)가 서울 송파구 마천동 지역의 골목길 벽화그리기 사업에 힘을 보탰다.
 
KCC는 사단법인 한국미래환경협회와 서울 송파구가 함께 하는 지하철 5호선 마천역 부근의 아름길 벽화 그리기 사업에 친환경 페인트 등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마천동 골목길에 KCC 친환경 페인트'숲으로'로 그려진 벽화.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고 있다. 사진/KCC
 
이번 벽화그리기는 낙후된 골목길을 밝고 따뜻한 벽화로 꾸며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안전하고 밝은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새롭게 변신한 마천 아름길 벽화는 KCC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등을 사용해 밝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푸른 언덕, 풍차 등의 그림으로 가득 채워졌다.
 
KCC 관계자는 “도시의 중심으로부터 떨어진 변두리 지역의 경우 상대적으로 낙후된 곳이 있는데 이러한 지역을 아름답고 밝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역할을 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로부터도 환영받고 있다"며 "친환경 제품이라 주거지역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페인트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한국대학문화연합회의 재능 나눔 벽화 사업에도 동참해 지난 9월 친환경 페인트 약 7400kg 물량을 전달한 바 있다. 이 페인트들은 부산 남구에 위치한 대연정보고 정문의 담벼락 벽화를 시작으로 부산 지역 도심가꾸기 사업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임효정 기자 emyo@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