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내일의날씨)전국 흐리고 '비'…낮에 그쳐
2015-10-26 19:15:35 2015-10-26 19:15:35
내일(27일)은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서쪽부터 맑아질 전망이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고,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맑아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청이남서해안 10~40mm, 그외 전국 5~30mm다.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내몽골에서 발원한 황사는 남동진하여 주로 서해상으로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중 일부가 남하해 내일 아침에 서해5도를 시작으로 낮부터 모레(28일) 새벽 사이에는 경기서해안과 충청남도, 전라남북도, 제주도를 중심으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낮부터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내일 전해상에는 바람이 강해지면서 물결도 점차 높아져 서해먼바다와 남해동부먼바다, 동해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다.
 
금요일(30일)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아침 기온은 평년에 비해 5~8도 가량 높겠다. 하지만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떨어져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아침 기온은 12도, 낮 기온은 17도가 되겠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제공/기상청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