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 에너지솔루션 사업 해외 알리기 나섰다
2015-09-14 11:00:00 2015-09-14 11:00:00
LG(003550)는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해외 신인도 강화를 위한 해외 광고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친환경 에너지 생산(태양전지, 연료전지 발전 시스템), 저장(에너지저장장치), 효율적 사용(전기차 충전 인프라, LED조명 등)과 관리(에너지관리시스템)에 이르는 '토탈 에너지 솔루션 파트너'로서의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한 광고이다.
 
우선 오는 22일까지 하루 10만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하는 미국 LA공항 국내선 터미널 36곳에 주목도가 높은 70인치 사이니지 광고를 진행한다. 
 
15일부터(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솔라 파워 인터내셔날' 기간에 맞춰 사업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솔라 파워 인터내셔날은 글로벌 태양광업체 약 600개사, 1만5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전시회로 인터솔라 EU와 함께 세계 태양광 전시회의 양대 축으로 꼽힌다.
 
LG전자(066570)는 이 전시회에 6인치대 N타입 기준 세계 최고 수준인 19.5%의 효율과 320W의 출력을 구현한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인 '네온2' 등을 선보여 해외 고객 접점 확대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또 포춘, 포브스, 블룸버그 등 해외 비즈니스 주·월간지를 비롯해 솔라 인더스트리, PV 매거진, 포톤 인터내셔날 등 에너지 전문지에도 광고를 게재해 기업고객과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사업 알리기에 나섰다.
 
LG는 이와 함께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밸류 체인별 제품을 한곳에 모아 소개한 영문 사이트(www.lgenergy.com)도 개설하고,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에너지솔루션 분야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이들을 활용한 국내외 실증 사례들을 소개한다.
 
LG가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육성중인 에너지솔루션 사업의 해외 신인도 강화를 위해 15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태양전지 전시회 기간에 맞춰 LA공항 터미널 곳곳에 에너지솔루션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LG
 
한편 LG는 최근 출범한 한국전력공사의 '울릉도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조성사업'을 위한 특수목적법인에 참여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글로벌 에코 플랫폼 제주'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에너지솔루션 역량을 결집해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까지 추진될 울릉도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조성사업은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친환경에너지로 전력을 생산하고, 남은 전력은 ESS에 저장해뒀다가 필요할 때 쓸 수 있도록 해 한해 150억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 디젤발전 등을 대체하게 된다.
 
LG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효율적 사용 및 관리에 이르는 완결형 에너지 밸류 체인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으로 해외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