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검찰, '협력업체 뒷돈' KT&G 전 부사장 사전구속영장 청구
2015-08-27 11:10:51 2015-08-27 11:10:51
KT&G 비리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부장 김석우)는 협력업체에서 수억원의 뒷돈을 받은 혐의(배임수재)를 받고 있는 이모(60) 전 KT&G 부사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2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 전 부사장은 납품 편의를 대가로 협력업체인 담뱃갑 제조업체 S사로부터 거액의 뒷돈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이 전 부사장은 임원으로 재직하면서 일명 '바지사장'을 내세워 또 다른 납품업체 B사를 별도로 운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 전 부사장의 신병을 확보하는 대로 협력업체로부터 받은 뒷돈의 사용처를 집중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앞서 검찰은 KT&G가 협력업체와의 거래 과정에서 납품단가를 부풀리거나 수량을 조작해 비자금을 조성한 정황을 포착하고, 지난 13일 S사를 비롯해 팁페이퍼(필터와 담뱃잎 결합 종이) 제조업체 U사와 J사 등 KT&G의 협력업체 3곳을 압수수색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처음으로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이 전 부사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28일 오전 10시30분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다.
 
한편, 이 전 부사장은 민영진(57) 전 KT&G 사장의 측근 가운데 하나로 분류되는 인물로 알려졌다.
 
사진 / 뉴스토마토
 
신지하 기자 sinnim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