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위메프 "소셜커머스, 가격보다 품질이 중요"
2015-04-06 11:02:13 2015-04-06 11:02:13
[뉴스토마토 류석기자] 소셜커머스 이용 고객들 상당수가 가격보다는 품질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6일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소셜커머스 이용시 중요 고려 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상품의 가격보다는 품질이 더욱 중요하다는 응답이 많았다고 밝혔다.
 
위메프 관계자는 "가격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을 우선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은 소셜커머스가 고가를 포함해 다양한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채널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2030 남녀 모두 '가품이 없음'과 '보증된 품질'을 각각 1, 2순위로 응답했다. 30대 여성은 '환불교환 용이'를 '저렴한 가격'보다 중요하다고 응답했고 20대 여성은 다양한 쿠폰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빠른 배송'은 20대 남성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으며 '친절한 배송'은 전 연령과 성별의 응답결과 순위권에 들지 못했다.
 
박유진 위메프 기업소통 총괄 디렉터는 "위메프는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준다는 모토 아래 최저가 보상제와 원클릭 교환·반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소셜커머스 최초로 병행수입 통관인증제와 정품 보증 200% 보상제로 브랜드 상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별 및 연령별 소설커머스 이용 시 고려하는 중요도 순위.(자료제공=위메프)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