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아이돌백서)나인뮤지스, 평균 170cm 이상 ‘모델돌’
입력 : 2014-10-21 09:42:40 수정 : 2014-10-21 09:42:40
◇왼쪽부터 나인뮤지스의 경리, 이유애린, 현아, 혜미, 민하, 성아. (사진제공=스타제국)
 
[뉴스토마토 정해욱기자] 걸그룹 멤버가 되기 위한 조건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뛰어난 노래 실력과 춤 실력? 네, 맞습니다. 하지만 늘씬한 외모도 빼놓을 수 없겠죠? 아이돌들의 세계에서 외모는 곧 경쟁력이니까요. 그런데 늘씬한 걸그룹들 사이에서 더 늘씬한 외모를 뽐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팀이 있습니다. 나인뮤지스인데요. 멤버들의 프로필상의 신장을 한 번 볼까요? 민하, 혜미, 경리 세 사람이 170cm, 현아와 성아가 172cm, 이유애린이 174cm입니다. 170cm 이상의 멤버들로만 구성된 나인뮤지스는 모델과 같은 외모 때문에 ‘모델돌’이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미녀 군단 나인뮤지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인뮤지스를 탈퇴한 전 멤버 세라. (사진제공=스타제국)
 
◇9명의 여신들..멤버 교체 거쳐 현재는 6인조
 
나인뮤지스(9muses)란 이름엔 어떤 의미가 담겨 있을까요? 그 뜻을 알아보기 위해선 그리스 신화 얘기를 잠깐 할 필요가 있는데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제우스란 신에 대해선 다들 들어보셨죠? 그 제우스와 기억의 신인 므네모시네 사이에서 태어난 9명의 딸들이 뮤즈(muse)인데요. 이들은 음악, 미술, 무용, 문학 등 예술 영역을 관장하죠. 네, 나인뮤지스는 9명의 뮤즈들(여신들)을 뜻하고요, 가수 뿐만 아니라 연기자와 모델, 방송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는 포부도 담겨 있습니다.
 
민하, 이유애린, 혜미, 현아, 경리, 성아 등 6명이 현재 나인뮤지스의 멤버인데요. 뭔가 이상하시다고요? 분명 9명의 여신들이라고 했는데 6명의 멤버들 밖에 없어 고개를 갸웃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나인뮤지스는 지난 2010년에 데뷔를 했는데요. 사실 그동안 멤버 구성에 변화가 좀 있었습니다. 데뷔 당시 나인뮤지스는 9인조 그룹이었습니다. 당시 멤버들이 민하, 이유애린, 혜미, 라나, 재경, 비니, 세라, 이샘, 은지였는데요. 현재까지 남아있는 멤버는 민하, 이유애린, 혜미 등 3명 뿐이죠?
 
나인뮤지스 멤버들의 팀 탈퇴와 합류의 역사를 한 번 살펴볼까요? 헷갈릴 수 있으니 잘 따라오셔야 합니다.
 
2010년에 데뷔한 9명 중 재경이 가장 먼저 팀을 탈퇴한 뒤 현아가 팀에 합류했고요. 그 후엔 라나와 비니가 팀을 떠나면서 나인뮤지스는 7인조로 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후 경리와 성아가 팀에 들어오면서 다시 9인조가 됐고요. 올해 들어 이샘과 은지, 세라가 탈퇴를 하면서 현재의 6명이 남게 됐습니다.
 
◇나인뮤지스의 경리. (사진제공=스타제국)
 
◇원년 멤버 3명과 새로운 멤버 3명으로 구성
 
나인뮤지스의 멤버들을 원년 멤버 3명과 나중에 합류한 멤버 3명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민하, 이유애린, 혜미는 데뷔 후 줄곧 나인뮤지스의 멤버로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팀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민하는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아홉수 소년’에 출연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6명 중 가장 키가 큰 이유애린은 ‘모델돌’답게 모델학과 출신이고요, 2008년 슈퍼모델 대회 출신이기도 합니다. 혜미는 팀의 메인 보컬인데 지난 2009년 CMB 친친청소년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했던 실력파죠.
 
새롭게 팀에 합류했던 현아, 경리, 성아도 현재 나인뮤지스에서 자신들의 몫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현아 역시 이유애린과 마찬가지로 슈퍼모델 대회 출신입니다. 지난 2007년 슈퍼모델 아시아 퍼시픽 선발대회 Daum 특별상을 수상해 다음해엔 F/W 서울 컬렉션 모델로 서는 등 모델 활동을 펼친 경력이 있고요. 1987년생인 현아가 팀의 맏언니입니다. 그리고 고향이 부산인 경리는 섹시한 눈빛과 외모 때문에 가장 섹시한 아이돌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멤버인데요. 남성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또 성아는 지난 2004년엔 영화 ‘여고생 시집가기’에, 2010년엔 드라마 ‘도망자 플랜비’에 출연을 하면서 연기 경험을 쌓은 재능 많은 멤버입니다.
 
◇나인뮤지스 민하. (사진제공=스타제국)
 
◇군부대에서 뜨거운 인기..부대 내에서 쇼케이스도
 
나인뮤지스가 가장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이 어딜까요? 멤버들의 늘씬한 외모를 보면 감이 오지 않으신가요? 네, 다른 걸그룹들도 마찬가지지만, 나인뮤지스는 특히나 군부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아이돌들은 새로운 앨범을 발매하는 날짜에 맞춰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곤 합니다. 이 자리에 언론 매체들을 초대해 신곡의 공연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새 앨범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누는데요. 쇼케이스는 보통 서울 시내의 공연장에서 열립니다. 가수들이 멋진 공연을 펼쳐보일 수 있는 동시에 초대 받은 언론 관계자들을 모두 수용할 수 있을 만한 규모의 공간에서 말이죠.
 
그런데 나인뮤지스는 좀, 아니 많이 특이한 곳에서 쇼케이스를 연 적이 있습니다. 지난해초 나인뮤지스는 신곡 '돌스'를 발표하면서 경기도 파주 육군 제1보병사단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했는데요. 군 부대 내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한 것은 나인뮤지스가 물론 최초였고요, 당시 장병들은 나인뮤지스의 화려한 공연에 열렬한 환호를 보냈습니다. 나인뮤지스가 군 부대에서 얼마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장면이었습니다. 현재도 나인뮤지스는 군 부대 행사의 섭외 1순위 걸그룹 중 한 팀이고요, 지난 10월 1일엔 국군의 날을 맞아 공식 트위터를 통해 "국군장병 여러분 나인뮤지스가 항상 응원합니다! 힘내세요!"라는 글과 함께 거수 경례를 하는 사진을 올리면서 장병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나인뮤지스가 섹시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을 직접 보면 국군 장병들이 이 걸그룹을 왜 그렇게 좋아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데요. 지난해 말 발표됐던 노래인 '글루'의 뮤직비디오를 감상해보시죠.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해욱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