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카카오, 모바일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출시
2014-09-05 13:20:13 2014-09-05 13:24:34
[뉴스토마토 최준호기자] 카카오는 5일 LG CNS와 협력해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앱에 신용카드 정보와 결제 비밀번호를 등록해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4.6.5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우선 적용됐으며 iOS버전에서는10월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 모바일 결제의 복잡한 결제 단계를 줄여 주고,  액티브엑스(ActiveX), 키보드 보안프로그램 등 각종 플러그인을 설치하거나, 매번 결제정보(카드정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한 절차를 간소화한 점이다.
 
카오페이는 서비스 가입시 미리 등록한 결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빠르게 모바일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는 모바일 쇼핑몰에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 선택시 스마트폰에 뜨는 가입창 또는 카카오톡 실행후 ‘더보기>설정>카카오페이’ 메뉴를 선택해 약관동의와 휴대폰 본인 인증후 최소 6자리에서 최대 12자리의 숫자로 된 결제 비밀번호만 등록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가입 절차(사진=카카오)
 
사용할 신용카드는 ‘더보기>설정>카카오페이>카드관리’ 메뉴에서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두자리를 입력해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페이는 카드사 구분없이 최대 20개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등록이 가능해 복수의 카드 사용자들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현재 참여를 확정한 카드사는 BC카드(우리, IBK기업, 스탠다드차타드, 대구, 부산, 경남은행. 단 NH농협, 신한, 씨티, 하나SK, KB국민 제외), BC제휴카드(수협, 광주, 전북, 제주,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현대증권, KDB산업은행, 저축은행, 중국은행), 현대카드, 롯데카드다.
 
이중 BC카드, BC제휴카드는 5일부터, 현대카드와 롯데카드는 서비스 지원이 완료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우선 적용된다. 또 5대 홈쇼핑 채널인 GS홈쇼핑,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을 포함해 홈플러스, 롯데닷컴, 교보문고, 알라딘, 배달의 민족, 요기요, CJ헬로비전, 이니스프리 등이 도입을 확정해 빠르면 10월 부터 해당 모바일 사이트에서 카카오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게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소셜커머스 위메프와는 카카오 페이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카카오페이 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가맹점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카카오는 “결제단계가 대폭 간소화된 카카오페이를 통해 사용자는 전혀 새로운 모바일 쇼핑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카카오페이가 국내 모바일 신용카드 결제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카카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