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완성차 5사, 추석 맞이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2014-09-02 18:07:43 2014-09-02 18:12:19
◇자동차업계, 추석 연휴 특별무상점검 서비스.(자료제공=한국자동차산업협회)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한국자동차산업협회는 현대차, 기아차, 한국지엠, 쌍용차, 르노삼성 등 국내 5개 완성차 제조사와 공동으로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닷새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2014년 추석 연휴 자동차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행사'를 진행한다.
 
서비스 내용은 엔진·브레이크·타이어 점검, 냉각수·각종 오일류 보충 등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사항 점검 및 와이퍼블레이드·벌브류 등의 소모성 부품 점검이며, 필요 시 무상교환도 가능하다. 인근 지역 고장 차량에 대한 긴급출동 서비스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서비스코너는 하행 휴게소에는 5일에서 7일, 상행 휴게소에는 8일에서 9일까지 마련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대차(005380)는 경부선 안성(하행·상행), 호남선 정읍(하행·상행), 중부선 음성(하행·상행), 중부내륙선 충주(하행·상행), 영동선 여주(하행), 평창(하행·상행), 남해선 함안(하행·상행), 중앙선 치악(하행·상행), 천안논산선 정안(하행·상행), 대전통영선 덕유산(하행·상행), 서해안선 화성(하행·상행)에서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기아차(000270)는 경부선 기흥(하행), 옥천·칠곡·건천(하행·상행), 호남선 백양사(하행·상행), 중부내륙선 칠서(상행), 남해선 장유(하행), 중앙선 치악(하행·상행), 평택제천선 금왕(하행·상행), 서해안선 화성·군산(하행·상행)에서 서비스코너를 설치한다.
 
한국지엠은 경부선 죽암(하행·상행), 영동선 평창(하행·상행), 남해선 섬진강(하행), 중앙선 원주(하행·상행), 쌍용차는 경부선 안성(하행·상행), 호남선 정읍(하행·상행), 영동선 여주(하행·상행), 남해선 진영(하행·상행), 서해안선 서산(하행·상행), 르노삼성은 경부선 죽암(하행·상행), 영동선 문막(하행·상행), 남해선 진영(하행·상행), 서해안선 대천(하행·상행)에서 각각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또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관리 및 안전운전 요령을 안내하고,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