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 장외주식시장 K-OTC 거래 개시
2014-08-25 15:00:31 2014-08-25 15:05:09
[뉴스토마토 차현정기자] 금융투자협회는 25일 새 장외주식시장인 K-OTC(Korea-Over The Counter) 출범식을 개최하고 정식 거래를 시작했다.
 
K-OTC시장은 비상장주식 거래의 편의성, 효율성을 높이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프리보드를 전면 개편해 금융투자협회가 개설·운영한다.
 
지난 20일 신규지정한 56개사를 포함해 비상장 중소기업부터 유명 대기업, 중견기업까지 총 104개사 주식이 거래된다.
 
금투협 관계자는 "그간 인터넷게시판 등에서 거래상대방과 1대1로 직접 협상으로 거래를 하던 투자자들은 이제 K-OTC시장을 이용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K-OTC시장에서 거래하는 투자자는 증권사에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전화·컴퓨터 등을 이용해 증권회사에 매도, 매수 주문을 내면 된다. 투자자가 증권계좌를 이미 보유하는 경우엔 해당 계좌를 이용할 수도 있다. 투자자는 증권회사가 고지하는 비상장주식 투자위험성 등 유의사항을 확인하여야 주문을 낼 수 있다.
 
금융투자협회는 내달 중 K-OTC시장 지정기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매년 정기적으로 지정요건에 부합하는 기업을 계속 선정할 계획이다.
 
K-OTC시장(제1부) 거래종목 이외의 비상장주식의 원활한 거래를 위한 호가게시 플랫폼인 제2부 시장은 증권사의 의견수렴을 거쳐 업무요건 정의, 호가게시 업무절차, 시스템 개발필요사항 등 구체적인 개설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정부당국, 증권업계, K-OTC시장 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자료제공=금융투자협회)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