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누리, 野 '양보'에도 '김기춘·정호성' 증인채택 불가
문재인 언급..물귀신 작전?
2014-08-08 09:00:44 2014-08-08 09:05:00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여야가 7일 원내대표 회동 끝에 야당의 대폭 양보로 교착 상태에 빠진 세월호 해법을 찾은 가운데, 새누리당이 청문회 증인 채택과 관련해 청와대 방패를 고수하고 있어 추가적 진통이 예상된다.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8일 MBC라디오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는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정호성 제1부속실 비서관 증인 채택에 대해 수용 불가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 원내대표는 "김 실장은 이미 국정조사특위, 예산결산위원회, 운영위원회에서 24시간이나 국회에 와서 답변을 했다"며 "또 불러서 진술을 하게 한다는 것이 과연 바람직스러운가 하는 문제가 있다"고 부정적인 입장을 드러냈다.
 
이어 "대통령의 (행방이 불분명한) 7시간 일거수일투족을 밝히겠다는 게 과연 옳은 것인가, 국민들이 납득할 지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며 반대 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 ⓒNews1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참여정부 당시 비서실장을 지낸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을 언급했다.
 
그는 "2007년 노무현 정권 말기에 세모가 부채 탕감을 1천억원 이상 받았다"며 "이 과정에서 당시 비서실장이 어떻게 처신했는가. 그래서 문 의원과도 이 문제가 관련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증인채택) 문제는 원내대표끼리 하기엔 너무나 예민한 문제"라며 "일단 국정조사 특위 간사들에게 맡겨보도록 하고, 거기서 안 되면 원내대표끼리 만나 합의를 하자고 조정이 됐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