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마켓, 제습기 판매량 에어컨 추월
2014-05-15 17:29:28 2014-05-15 17:33:39
[뉴스토마토 기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으로 대표되는 백색가전 시장에서 제습기와 공기청정기가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G마켓은 올해 1월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제습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배(128%) 이상 급증했다고 15일 밝혔다.
 
판매수량에서도 올 들어 월평균 3000개 이상 팔려나가면서 단일품목으로 같은 기간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을 추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습기는 과거 장마철을 중심으로 구매가 반짝 늘어났었지만 최근 몇 년 여름에 고온 다습한 기온이 이어지면서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차세대 백색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공기청정기와 에어워셔도 눈에 띄는 성장을 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77% 늘어났다. 습도 조절과 공기 청정이 동시에 가능한 에어워셔 판매량도 64% 늘어났다.
 
특히 공기청정기는 계절가전 중 가습기에 이어 두 번째로 판매량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대표 백색가전인 에어컨, 냉장고 등의 판매는 소폭 증가하는 데 머물고 있다.
 
같은 기간 스탠드형과 벽걸이용을 합친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대비 3% 증가하는 데 그쳤으며 냉장고(일반+양문)는 10% 증가했으며, 세탁기(일반+드럼)는 1% 증가하는데 그쳤다.
 
공기청정기, 제습기의 약진에 따라 여름을 앞둔 계절가전의 판매순위도 재편되고 있다.
 
최근 한달 간 G마켓 계절가전 부문에서 선풍기에 이어 공기청정기와 제습기는 판매량 2위, 3위를 차지하며 판매량 BEST 3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각각 3위(공기청정기)와 5위(제습기)였다. 지난해 4위를 기록했던 에어컨은 한 계단 하락한 5위에 그쳤다.
 
김석훈 G마켓 디지털실 상무는 "미세먼지, 이상기후 등의 영향으로 생활 패턴이 변화하면서 인기 가전제품도 달라지고 있다"며 "특히 제습기와 공기청정기의 인기가 앞으로도 계속되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G마켓)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