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안철수, 공천 반발 '일축'.."일반적·정상적 수준"
"시도당 인사나 공천 관여 전혀 안 해"
2014-05-12 18:46:45 2014-05-12 18:51:13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공천'을 둘러싸고 의원총회에서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의 퇴진 요구까지 나온 가운데, 안철수 대표가 "(공천 후에)일반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정상적 수준"이라고 일축했다.
 
안 대표는 12일 의원총회 후 당대표실에서 나오는 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최대한 공정하게 심사하고 재심과정도 거치고, 최고위원회에서 여러가지 검토도 하는 등 그런 과정들이 다 최대한 공정하게 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공천이라는 것이 정치인들에겐 굉장히 중요한 것"이라며 "서로 이견이 있을 수밖에 없으니까, 잡음이 안 나는 공천은 존재하지 않는 것 아니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공천 개입' 주장에 대해선 "결과를 보면 알지 않겠나"라며 "저는 시도당 인사나 공천에 전혀 관여한 바가 없다"고 부인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 ⓒNews1
 
한편, 문병호 대표 비서실장은 이날 의총에서 이윤석 수석대변인의 '두 대표, 당 나가라'는 발언 직후, 김한길 대표가 고함을 지른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 "내가 질렀다"며 "하도 어처구니 없는 소리를 해서 내가 질렀다"고 말했다.
 
문 실장은 "대표한테 권한이 있다. 그래선 안된다"며 "단합해야 한다고 그렇게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