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디스플레이 협회장에 권영수 사장 선임
2009-02-16 16:16:34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안준영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이하 협회)는 16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2009년도 정기총회를 열고 제2대 회장에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을, 수석부회장에 장원기 삼성전자 LCD사업부 사장을 각각 선임했다.

권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현재 국내 원화환율이 1400원대로 상승하고 있는데 반해 엔화, 대만화 등은 평가 절상돼 있는 상황”이라며 “지금이 디스플레이 장비, 부품 등을 국산화하는데 최대 호기”라고 밝혔다.

이어 “2년전 협회출범의 목적은 국내장비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에 있었던 만큼 초심으로 돌아가 LCD업계의 국제경쟁력 강화에 최대한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협회는 올해 사업목표를 ‘위기 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준비’로 정하고, 협회 및 회원사들의 유기적인 협력과 정부 육성 정책 확대를 통해 경기침체 속에서도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경쟁력을 한 단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협회는 올해 174억원 이상의 R&D 지원 자금을 확보, 핵심소재 및 장비 국산화, 플렉서블ㆍOLE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 그린디스플레이 개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뉴스토마토 안준영 기자 andrew@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