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미래부, 대학생 소프트웨어 분야 창업 지원
2013-12-01 12:00:00 2013-12-01 12:00:00
[뉴스토마토 이세중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창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미래부는 ‘소프트웨어 창업멘토링’에 참여할 대학생 창업동아리 66개 팀(243명 참여)을 선정해 총 30억원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정보통신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서 처음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도전의식을 고취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과 연계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추진된다.
 
‘소프트웨어 창업멘토링’은 창업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창업 학습형’과 창업실무, 비즈니스 모델링 교육 등을 제공하는 ‘창업 도전형’으로 나뉜다. 창업 학습형은 팀당 최대 1000만원, 창업 도전형은 팀당 최대 5000만원 이내의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미래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이번 ‘소프트웨어 창업멘토링’에 참여하는 팀을 대상으로 ‘캠퍼스 소프트웨어 CEO 네트워크 모임’ 행사를 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창업멘토 강연에 나선 다음(035720)(Daum) 창업자인 이택경 대표는 대한민국 청년 창업가로서 성공적 창업을 위한 도전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대학생 예비 창업팀에게는 아이디어를 직접 소개하고 전문 창업자의 조언과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미래부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 창업멘토링 과정을 통해 창업 역량을 키우고 소프트웨어분야의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비록 창업에 실패하더라도 값진 경험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