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일본·대만증시) 기술주·수출주 약세
2009-02-02 11:21:24 2009-02-02 11:21:24
[뉴스토마토 김순영 기자]

* 남동완 NH투자증권 차장

*일본증시  

- 니케이225지수 1.1% 하락, 7,908.51 개장
- 미 경제 침체 우려감 작용
- 달러엔 90엔대 재붕괴
- 기술주 및 수출주 약세 두드러져
- 기업 순익 전망, 손실 전환 업체 약세
- NEC, 도시바와 반도체 사업 통합 논의 중
- 일 상장사, 3분기 세전 순이익 전년대비 71% 급감
- 엔화 강세 및 글로벌 수요 급감, 수출기업 타격
- 일 1월 신차 판매, 전년대비 20% 이상 급감


*대만증시

- 가권지수 0.69% 상승 4,277.10 개장
- 금융보헙 -1.68%, 섬유 -1.27%, 유리자기 -1.88%
- 전기전선 -1.62%, 철강 -1.74%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진규 온라인뉴스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